구글서 '내 검색기록' 다운받을 수 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2015.04.21

  • 글자 작게
  • 글자 크게
구글이 사용자의 지난 검색기록의 복사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 = 씨넷>

검색 도움말 페이지서 제공…구글 드라이브에 저장

구글이 이번엔 검색 기록을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을 내놨다. 사용자들이 수 년 동안 구글에서 검색했던 기록을 한 번에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사용하기에 따라선 상당히 편리할 수도 있는 기능이다.

씨넷은 20일(현지시각) 구글에서 내 검색 기록을 다운받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했다.

지난 검색기록 복사본을 내려받을 수 있는 기능은 구글 비공식 블로그에 공개됐다. 다운로드 파일은 사용자의 구글 검색 화면에서 구글 드라이브로 파일을 전송하고, 이를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다. 다운로드 파일은 압축파일인 zip 파일 형태로 제공한다.

다운로드 파일을 받으려면 '웹 검색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 웹 검색 도움말 페이지 바로 가기.

이 페이지에서 ‘웹 및 앱 활동’ 페이지로 이동한다. ☞ 웹 및 앱 활동 페이지 바로 가

웹 및 앱 활동 페이지는 그동안 자신이 검색한 키워드를 보여준다.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누르면 ‘다운로드’ 버튼이 나온다.

클릭하면, 이 파일은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고 이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구글은 그동안 자신의 검색기록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이 기록을 다운로드 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았다.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한다.


이정현 기자 / jh7253@zdnet.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