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 iOS 버전 출시…"앱스토어 무료 1위"

29일 안드로이드 버전 정식 출시

일반입력 :2015/04/28 18:23

모바일 관심사 기반 SNS인 ‘폴라’의 iOS 버전이 출시된 지 하루만에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버는 폴라 출시 하루만인 28일 애플 앱스토어 전체 카테고리 무료 분야와 인기검색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폴라는 iOS 베타 버전을 선보인데 이어 오는 29일부터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다. iOS 정식 버전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 심사 중이다.

정식 출시되는 폴라는 그 동안의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타 서비스와의 연계를 다양화하고 웹과의 연동을 지원한다. 포스팅한 사진과 태그 갤러리를 다른 SNS로 공유할 수 있으며, 폴라에 사진을 올릴 때 페이스북에 동시 포스팅할 수 있다. 또 PC와 모바일 웹에서도 폴라를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내가 팔로잉 한 관심사들을 한눈에 확인하는 'MY FEED'에서 태그뿐 아니라, 본문도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관심사 영역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폴라는 관심사에 해당하는 태그 자체를 팔로잉할 수 있어, 작성자에 상관없이 관심 영역에 대해 생성되는 모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를 발견, 소통하는 차별화된 SNS의 재미를 전달한다.

폴라 기획진은 “향후에도 폴라만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더욱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