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벤처스, O2O 스타트업 무료 컨설팅 제공

백봉삼 기자2017.11.15

  • 글자 작게
  • 글자 크게

10개 업체 선정해 마케팅·경영 진단

벤처 인큐베이팅 전문 기업 알토란벤처스코리아(대표 장민영)가 스타트업 기업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및 서비스 제공 스타트업으로 선착순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신청은 알토란벤처스 대표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중기벤처부가 본격 가동되고 지난 10월부터 창업 및 스타트업 투자와 함께 규제 철폐가 발표되면서 스타트업들은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특히 지난 3년 동안 스타트업들의 창업 대세로 자리 잡은 O2O 서비스가 더욱 활기를 띄고 있는 상황.

그러나 비슷한 아이템과 서비스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여기에 더해 스타트업 창업주들은 경영과 마케팅 경험이 부족해 유망한 아이템과 서비스를 갖고도 시장에서 외면 받는 업체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알토란벤처스는 그동안 투자 경험과 컨설팅 경험을 살려 무료 컨설팅을 진행해 유망 업체 발굴과 시장 생존성을 높이기로 했다. 무료 컨설팅은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과 경영 진단 등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진행된다. 무료 컨설팅을 희망하는 업체는 알토란벤처스 대표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장민영 알토란벤처스 대표는 "스타트업 창업 모범 사례로 각광받는 O2O 업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좋은 기회를 많이 마련할 것"이라 말했다.

백봉삼 기자 / paikshow@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