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 모바일 앱 출시

컴퓨팅입력 :2018/02/05 22:55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은 모바일 앱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안드로이드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코인원은 모바일 앱을 출시하며 보안성과 편리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보안 측면에서 1기기 1계정 사용 및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유심(USIM) 정보가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는지를 비교하는 유심 인증을 적용했다.또한 생체 인식 로그인 기능을 도입해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게 했다.

편리성 측면에선 증권사 앱과 유사한 구성의 UI/UX 환경을 제공하는데 힘을 쏟았다. 직관적인 디자인의 체결창과 간편한 가격, 변동, 시간별 알림 설정 기능은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더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안드로이드 모바일용 앱을 출시했다.

코인원 프로차트 및 실시간 채팅 기능 역시 모바일 앱 환경에 맞게 구축했다. 코인원 프로차트는 현재 시세 확인은 물론 과거 기록 데이터까지 분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지표 분석 기능을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원톡도 앱과 연동되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코인원톡은 이용자 간의 암호화폐 정보를 공유하는 ‘코인포럼’, 선별된 에디터가 정제된 암호화폐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클립’, 그리고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코인순위’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관련기사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모바일 앱은 차별화된 경험가치는 물론 보안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며 “코인원 앱은 단순히 거래의 기능을 넘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고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버전은 2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