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 국제CC인증 획득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포 윈도' EAL 2 등급

컴퓨팅입력 :2018/05/14 17:46

카스퍼스키랩은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포 윈도’가 국제 CC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증된 제품은 기업 PC나 서버에 설치하는 일종의 백신이다. 랜섬웨어, 바이러스 차단, 악성코드 탐지 기능으로 윈도7와 윈도10 등 환경의 악성 행위를 막아 준다.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포 윈도 제품이 획득한 CC 인증 등급은 전 세계 32개국에서 사용되는 EAL2 등급이다. 인증 절차는 스페인 독립 평가 기관에서 진행됐고 스페인 인증기관의 승인을 받았다.

인증 보고서에 따르면 제품은 사용자와 운영체제 데이터 암호화를 안정적으로 수행하고 악성코드 차단과 접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카스퍼스키랩은 이번 CC 인증 획득으로 해당 제품의 품질, 코드의 무결성과 고객 시스템 보호가 전문성을 인정받았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카스퍼스키랩 제품은 GDPR 시행을 앞두고 기업에 중요해진 데이터 암호화 기술을 갖췄다. 제품의 전체 디스크 암호화 기술이 FIPS 140-2 인증 기술에 기반하며 기업이 강제로 중요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다. 최종사용자에게 암호화 항목 결정 권한을 맡기지 않아도 된다. 민감한 데이터가 포함된 임시 폴더 등 모든 하드 드라이브 파일을 자동 암호화한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대표는 “보안 제품 신뢰성과 취약점 차단 성능 검증에 공신력을 지닌 CC 인증은 카스퍼스키랩의 대표적인 보안 제품의 성능과 우수성을 증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라며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쏟아부은 20년간의 노력과 카스퍼스키랩 엔드포인트 솔루션의 성능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