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POS 솔루션 펀디엑스, 유럽본부 설립

컴퓨팅입력 :2018/06/12 10:17    수정: 2018/06/12 14:30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업체 펀디엑스(NPXS)는 영국 런던에 유럽지역본부를 설립했다고 12일 밝혔다.

펀디엑스 측에 따르면 유럽지사는 이미 운영을 시작해, 가맹점을 확보하고 규제 기관과 협력을 진행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게르하르트 드로비츠 펀디엑스 유럽본부 지사장

유럽본부는 게르하르트 드로비츠 지사장이 이끈다. 그는 필립스, 컴퓨터 사이언스 코어퍼레이션, 코카콜라 등에서 기업 금융업무를 담당한 바 있다.

펀디엑스의 XPOS 단말기는 일반 소비자가 현금, 은행 카드, 모바일 앱 또는 펀디엑스의 자체 NFC 지원 카드인 XPASS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구입하거나 모든 소매장에서 암호화폐로 지불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모델에는 EMV칩 카드와 전통적인 마그네틱 스트라이프 카드 모두 지원하는 카드 리더기를 장착했다.

관련기사

펀디엑스는 스위스,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에서 XPOS 단말기 4천 대를 사전 주문 받았고, NEM 재단과 향후 3년 동안 XPOS 2만 대 주문 계약에 대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게르하르트 드로비츠 펀디엑스 유럽지역 지사장은 "런던 지사 설립은 유럽에서 펀디엑스의 입지를 넓히고 펀디엑스 디바이스의 전 세계적인 시범 출시를 추진하기 위한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