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그리드위즈와 전기차 충전인프라 협력

컴퓨팅입력 :2018/06/21 15:55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지난 14일 스마트그리드업체 그리드위즈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솔루션 사업 및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 협력에 따라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그리드위즈의 차세대 전기차 자동결제 시스템 '플러그 앤 차지(Plug and Charge)' 솔루션에 자동차보안솔루션 '아우토크립트 (AutoCrypt)'를 적용한다. 아우토크립트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보안통신기술, 내부 키관리시스템, PKI인증시스템을 포함하는 스마트카 보안솔루션이다.

그리드위즈 김현웅 상무(왼쪽)와 펜타시큐리티 김의석 상무

그리드위즈 플러그 앤 차지는 전기차 충전시 자동으로 사용자 인증 및 결제를 처리한다. 그리드위즈와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ISO/IEC 15118 등 보안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인증 및 검증 시스템을 구축해 편리하고 안전한 충전 및 결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양사는 향후 에너지저장, 에너지효율화, 태양광 등 그리드위즈 스마트에너지 사업 분야에 펜타시큐리티 아우토크립트와 사물인터넷(IoT) 보안솔루션을 확대적용하기로 했다.

펜타시큐리티 심상규 IoT융합보안연구소장은 "전기차 충전은 전기 전달 뿐 아니라 데이터 송수신을 함께 처리하는 통신과정이라 인증, 암호화, 전자서명 등 모든 보안 기술이 전면적으로 적용돼야 한다"며 "이번 그리드위즈와의 협력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전기차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