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관세로 애플워치·핏비트 트래커 가격 상승 우려”

트럼프 대통령 보호무역주의, 역효과 부르나

홈&모바일입력 :2018/07/22 10:51    수정: 2018/07/22 10:5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추가 관세를 부과한다면 중국 현지서 생산되는 애플워치, 핏비트 트래커 등 미국 제조업체 전자제품 가격이 오를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미국 정보기술(IT)매체 테크크런치는 지난 21일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 수입품에 새로운 2천억 달러 관세를 부과한다면 중국 공장에서 생산되는 미국 기업 전자제품들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가격 상승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제품은 애플워치와 핏비트 트래커와 서지, 소노스 스피커 등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추가 관세를 부과한다면 중국 현지서 생산되는 미국 제조업체 전자제품 가격이 오를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사진=씨넷)

스마트폰 같은 전자제품은 현재까지 가격 급등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그 외 전자제품은 미국 관세 코드 목록의 모호한 분류에 따라 잠재적으로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외신은 보고 있다.

백악관은 2천억 달러(약 227조원) 규모인 6천개 이상 품목에 10% 관세 부과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팀 쿡 애플 대표에게 중국 관세가 아이폰에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해당 약속은 애플 전체 제품군에는 적용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관련기사

중국 추가 관세 부과 영향을 받지 않고 싶은 제조사는 다른 코드로 분류된 제품을 만드는 등 조치를 취해야 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보호무역주의는 이미 일부 미국 제품에 영향을 끼쳤다. 지난달 미국 오토바이 제조업체 할리데이비슨은 유럽연합의 보복 관세 상승을 피하게 위해 생산시설을 유럽으로 이전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