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의 변신은 무죄…올 가을엔 어떤 모습?

애플 제품 출시 행사 앞두고 관심 쏠려

홈&모바일입력 :2018/08/22 17:23

애플이 올 가을 새로운 에어팟을 공개할 전망이다. 2016년 말 처음 출시된 에어팟은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애플 제품 중 하나다.

그런 만큼 올 가을에 어떤 변신을 할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0일 유명 iOS 개발자 길레르미 램보(Guilherme Rambo)는 차기 에어팟의 색상을 나타내는설명이 iOS12 소스 코드에서 발견됐다며 화이트 색상 외에 다른 색상이 추가될 가능성을 언급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 (사진=씨넷)

IT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차세대 에어팟과 관련된 소문을 종합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무선 충전 에어팟 케이스

작년 말 애플은 아이폰과 애플워치, 에어팟 등 애플 기기 3대를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는 에어파워를 선보인 적이 있다.

지난해 발표됐던 애플의 무선충전패드 '에어파워'(사진=애플)

때문에, 애플이 케이블에 연결하지 않고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에어팟 케이스를 준비하고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에어팟 케이스는 케이블을 통해 충전해야 한다. 무선 충전이 가능한 에어팟 케이스는 별도 판매될 예정이며, LED 조명 위치가 앞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소리로 시리 부른다

신형 에어팟은 손으로 톡톡 쳐서 시리를 불러내는 지금 방식과는 달리 '안녕 시리'라고 말하면 곧바로 응답하는 형태로 변할 것이라고 지난 2월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 에어팟 케이스로 아이폰도 충전

지난 6월 닛케이 아시안 리뷰는 애플이 아이폰 충전까지 가능한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사용자들은 향후 에어팟 무선 이어폰 충전 케이스로 무선 충전할 수 있을 것이며, 올해 말에 출시될 수 있지만, 일정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 향상된 무선 칩

기존 에어팟은 W1칩을 탑재했다. (사진=씨넷)

신형 에어팟에는 성능이 향상된 무선칩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B288'로 알려진 이 칩은 블루투스 연결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존 에어팟은 W1칩을 탑재한 자체 무선규격을 선보였으며, 지난 해 발매한 애플워치3에는 W2 칩이 적용됐다.

■ 3세대 에어팟은?

블룸버그 통신은 지난 6월 애플이 방수기능을 갖춘 에어팟을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 제품은 2019년에 출시될 에정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애플은 이미 애플워치나 아이폰에 방수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하지만, 에어팟과 같은 소형기기에 방수 기능을 적용하는 것은 더 힘든 작업일 수 있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전했다.

또, 2019년 출시될 3세대 에어팟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지원될 예정이며, 가격이 현재의 159달러보다 더 높아질 수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망했다. 애플이 향후 에어팟에 심장 박동 수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이어폰은 귀 내부 피부에 센서를 밀착시키기 용이해 생체 데이터 취득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