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3서 '오케이 구글'로 잠금 해제 못한다

픽셀폰3·3XL서 보이스 매치 기능 일부에 한정

홈&모바일입력 :2018/10/21 13:58    수정: 2018/10/21 13:59

구글의 신형 스마트폰 픽셀폰 3 및 3 XL에선 이전 기종과는 달리 음성으로 화면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구글은 픽셀폰3 시리즈를 지난 18일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먼저 출시했다.

픽셀폰3(출처=구글)

19일(현지시간) 피유니카웹 등 외신은 구글이 픽셀폰 2등 이전 버전에선 가능했던 음성을 통한 화면 잠금 해제 기능을 픽셀3에선 지원하지 않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픽셀폰 2에서는 '오케이 구글' 명령어로 구글 어시스턴트 보이스 매치 기능을 활성화 해 잠금 화면을 풀거나 전화 통화, 문자 메시지 전송이 가능했다.

하지만 픽셀폰 3의 도움말 페이지에 따르면 해당 기종에서는 구글 어시스턴트 보이스 매치 기능으로 잠금 해제를 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사용 가능한 기능은 이메일, 달력, 연락처, 알림 등에 한정됐다.

관련기사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기존 픽셀폰 3 등 기종이 더이상 사용자의 '오케이 구글'이란 명령어에도 화면 잠금 해제를 실행하지 않도록 변경했다"며 "대신 몇몇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잠금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같은 소식을 전한 IT 매체 더버지는 "픽셀폰3의 음성을 통한 잠금 해제 기능 때문에 해당 휴대폰을 구매한 사람이 분명 있었을 것"이라며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된 건 상당히 큰 기능적인 손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