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2, 검정색도 나온다…"건강기능 추가”

인도 IT매체 전망…가격은 더 오를 듯

홈&모바일입력 :2019/02/12 10:50    수정: 2019/02/12 11:01

애플이 올해 내놓을 무선 이어폰 에어팟2는 흰색 외에도 검정색 모델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됐다. 또 심박 측정을 위한 건강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다.

인도 IT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는 11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올해 애플이 선보일 에어팟2와 에어파워 무선충전 매트에 대한 세부 내용을 보도했다.

■ 검은 색 추가되고 음질 향상되는 에어팟2

에어팟2는 기존 모델과 디자인이 거의 동일할 전망이다. 하지만 세부적인 부분에선 적지 않은 변화가 시도될 것으로 예상됐다.

일단 애플은 더 인상적인 음질을 구현하기 위해 내부를 약간 변경할 것으로 전망됐다. 또 그립감을 좋게 하고 귀에서 잘 빠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특수 코팅을 입힐 예정이라고 이 매체가 전했다.

사진=씨넷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건강 기능 탑재다. 에어팟2에는 심박 측정 등을 포함한 새로운 건강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배터리 수명은 기존 모델과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2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약 200달러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존 에어팟은 159달러에 출시됐다. 애플 에어팟의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올해 하반기 경 출시될 예정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작년 11월 에어팟2 정보가 블루투스 SIG 웹 사이트에서 확인돼 블루투스 5.0 지원이 확인된바 있다.

■ 에어파워 무선충전 패드, 올 봄에 출시

애플의 무선 충전매트 '에어파워' (사진=애플)

에어파워 무선충전 패드가 올 봄 경 1세대 에어팟 무선충전 케이스와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공개될 예정인 에어팟 무선충전 케이스의 배터리는 현재의 에어팟 충전 케이스와 비교하여 용량이 약간 작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에어파워는 원래 예상했던 것보다 약간 두꺼운 편이며, 몇 가지 독점적인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지만 이 기능들은 iOS13 출시 전까지는 사용할 수 없을 것으로 매체는 내다봤다. 에어파워는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S, 아이폰XR,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와 호환 가능하다.

에어파워 무선충전 패드의 가격은 약 150달러이며, 현재 에어파워를 위한 TV 광고가 촬영 중이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