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에어팟은 언제?…'3월29일 vs 가을' 팽팽

애플 인기 무선 이어폰 출시일 놓고 엇갈린 전망

홈&모바일입력 :2019/02/13 13:32    수정: 2019/02/13 13:33

대체 언제 나오는 거야?

애플의 또 다른 히트작인 에어팟 출시일을 놓고 엇갈린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일부 매체들이 오는 3월29일 신제품 행사가 D데이가 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올 가을 출시설도 만만치 않다고 미국 IT매체 씨넷이 1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에어팟2의 정확한 출시일에 대한 엇갈린 전망이 나오고 있다. (사진=씨넷)

지난 2016년 첫 출시된 에어팟은 무선 이어폰 바람을 몰고 오면서 큰 인기를 누렸다. 첫 모델이 나온 지 3년이 된 만큼 후속 모델이 나올 때가 됐다는 데는 이견이 없다.

하지만 정확한 출시일을 놓고는 매체마다 다른 전망을 내놓고 있다.

그리스 매체 아이폰헬라스는 12일 중국 공급사 관계자를 인용해 애플이 3월 신제품 행사 때 신형 아이패드 미니, 에어파워 무선충전 패드와 함께 에어팟2를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어팟2에는 디지털 음성 비서 시리 음성 명령 서비스와 무선 충전기능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IT제품 전문 트위터인 온리크스(@Onleaks)는 다른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는 에어팟2가 올 가을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그 동안 출시됐던 흰색 모델 외에 새로운 색상도 함께 나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하루 전인 11일 인도 IT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는 올해 애플이 선보일 에어팟2와 에어파워 무선충전 매트에 대한 세부 내용을 전하며 에어팟2가 올 하반기 경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에어팟2는 검은 색상이 추가되고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 지원, 오디오 품질 향상, 심박 수 지원 등 건강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