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태국 1인 미디어 시장 공략한다

태국 연예 케이블 채널 스타케이와 MOU

인터넷입력 :2019/05/17 10:50

아프리카TV는 자회사 프릭엔이 태국의 연예 전문 케이블 방송 채널인 스타K와 협력해 태국 1인 미디어 시장 공략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태국 내 콘텐츠 및 플랫폼 확장'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프릭엔 김영종 대표와 STAR K 이종경 대표가 참석했다.

스타K는 태국의 무료 시청 채널 중에서는 유일하게 24시간 동안 한국의 문화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는 글로벌 연예채널이다. 주요 콘텐츠로는 한국의 아이돌을 소개하는 '아이돌리그', 연예 뉴스 프로그램 'K 투데이', 음악 전문 프로그램 '뮤직K' 등이 있다. 현재 STAR K의 방송 채널은 태국 전체 가구의 90%에 해당하는 약 1천800만 가구를 대상으로 송출되고 있다.

관련기사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태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 문화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제작해 태국 1인 미디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콘텐츠 제작에는 프릭엔과 스타K에서 활동 중인 BJ·크리에이터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태국에 숏 VOD 앱 '프리캣'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프리캣은 아프리카TV BJ들의 인기 영상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플랫폼이다. 프리캣 태국 버전에는 BJ들의 영상뿐 아니라, 스타K 영상들도 함께 서비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