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모델 3 보자” 인파 몰린 테슬라 하남 매장

차량 설명 듣기 위한 대기 고객 몰려

카테크입력 :2019/08/15 15:40    수정: 2019/08/15 15:41

광복절인 15일 경기도 하남 스타필드 쇼핑몰 내 최대 이슈는 바로 테슬라 모델 3였다.

15일 지디넷코리아가 현장에 살펴본 결과, 약 수십명의 사람이 모델 3 차량 설명을 듣기 위해 줄을 선 것으로 나타났다. 매시간 30분마다 진행되는 모델 3 차량 설명을 듣기 위한 줄이다.

테슬라코리아는 이틀 전인 13일부터 서울 청담 매장과 경기도 스타필드 하남 매장에 모델 3 전시를 시작했다. 또 인터넷 페이지를 통해 모델 3를 주문할 수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를 열었다.

테슬라코리아는 모델 3 차량 설명을 듣기 위한 고객들에게 차량 인도 시기, 차량 가격, 차량 구입 시 충전기(차데모) 제공 가능 등을 설명하고 있다. 또 차량 내부 공간, 디스플레이 등을 직접 만지고 조작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스타필드 하남 쇼핑몰 내 테슬라 매장 앞에 모델 3를 보기 위한 대기 고객들이 줄을 서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테슬라 스타필드 하남 매장에서 모델 3를 보고 있는 일반 관람객들. 혼잡 방지 차원으로 순차적으로 차량 관람을 위한 입장을 테슬라측이 허용하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테슬라코리아는 상시적으로 매장 내 모델 3 전시를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은 15일 테슬라 하남 매장 앞 풍경. (사진=지디넷코리아)

테슬라코리아는 현재 모델 3 구매 고객들이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기 위한 별도 신청에 들어간 상태다. 이에 대한 공식적인 정부 발표는 올해 내 이뤄질 예정이다.

미국 환경보호청(EPA) 기준 386km 주행 가능한 후륜구동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판매가격은 5천239만원, 499km 주행 가능한 듀얼 모터 상시 사륜구동 롱레인지는 6천239만원, 고성능 퍼포먼스 모델은 7천239만원이다.

관련기사

모델 3의 국내 환경부 기준 주행거리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차량 인도 가능 시기가 가까워질 때 주행거리가 발표된다.

모든 모델 3 국내 고객의 슈퍼차저 이용은 유료다. 또 내비게이트 온 오토파일럿 등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쓸 수 있는 옵션은 마련됐지만, 아직 해당 기능이 언제 국내에서 쓸 수 있는지 알 수 없다.

경기도 스타필드 하남 매장에 전시된 테슬라 모델 3 (사진=지디넷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