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20년 2분기 AR 헤드셋 출시”

홈&모바일입력 :2019/10/10 09:09

애플 전문 분석가인 TF 인터내셔널 밍치궈 애널리스트가 애플이 내년 초 증강현실(AR) 헤드셋 출시를 위해 올 해 4분기부터 제품 양산에 돌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9일(현지시간) 밍치궈 애널리스트의 최신 보고서를 보도했다. (▶자세히 보기)

사진은 애플 글래스 모형 (사진=맥루머스)

그는 보고서를 통해 애플이 서드파티 브랜드와 협력해 2020년 최초의 헤드마운트 AR 제품을 출시 할 것이며, 주요 섀시 공급업체는 중국 창잉 정밀기술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애플이 내년 2분기에 AR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밍치궈는 애플의 AR 글래스는 아이폰 액세서리 형태로 판매될 것이며, AR 헤드셋은 주로 디스플레이로 쓰이며 아이폰과 연동해 컴퓨팅, 네트워킹과 같은 기능을 처리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AR 헤드셋을 좀더 얇고 가볍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맥루머스는 평했다.

관련기사

2017년 11월 블룸버그통신은 애플이 A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고 처음 보도했다. 이후, 올해 8월 애플 OS용 개발 도구 ‘Xcode 11’와 ‘iOS 13’에서는 증강현실 관련 코드가 발견됐다. 또, ‘나의 장치 찾기(Find My)’ 앱 번들에도 구글 카드보드처럼 생긴 AR VR 헤드셋으로 보이는 아이콘이 발견되기도 했다.

팀 쿡 애플 CEO는 2017년 초 인디펜던트와 인터뷰에서 팀 쿡은 "AR이 스마트폰 만큼이나 근간이 되는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자세히 보기) 애플은 올해 초 WWDC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리얼리티 컴포저(Reality Composer)라는 AR 제작 툴킷을 포함해 많은 AR 기능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