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리나에 '16인치 맥북' 힌트 있다

맥OS 최신 베타에 새 기기 아이콘 등장

홈&모바일입력 :2019/10/21 15:08

애플의 소문 무성한 16인치 맥북에 대한 새 단서가 나왔다. 최근 배포된 맥OS 카탈리나 10.15.1 베타에서 새 맥북 아이콘이 발견됐다.

최근 맥제너레이션에 따르면, 맥OS 카탈리나 10.15.1 베타버전에서 '맥북 프로 16인치' 제품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미지 파일이 발견됐다.

발견된 파일은 '맥북프로16,1'이란 이름을 가졌다. 파일 이미지는 현재 15인치 모델 아이콘보다 더 얇은 베젤로 더 큰 화면의 맥북 그림이다.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색상을 언급하고 있다.

애플 맥북 프로(사진=애플)

과거 아이폰X 디자인을 담은 아이콘이 홈팟 소프트웨어 베타버전에서 발견됐고, 작년 아이폰XS 맥스와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도 베타 이미지로 유출됐다. 최근엔 iOS 13.2 베타에서 에어팟 프로 디자인이 발견됐다.

그동안 새로운 맥북 모델이 출시될 것이란 소문이 많았다. 16인치로 더 커진 화면과, 새 가위식 키보드를 채택한 모델일 것이란 추정이었다.

관련기사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인 궈밍치는 새 맥북 키보드 설계가 대화면 맥북에 적용되고 2020년 후속 출시되는 맥북 제품에도 적용될 것이라 전망한 바 있다.

애플은 매년 10월 별도의 행사를 열어 아이패드와 맥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달 말 새 애플 제품이 나올 것이란 추정이 쏟아지는 가운데 맥북 사용자들이 학수고대하던 대형 맥북이 마침내 등장할 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