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서 '카카오뱅크' 검색시 상담챗봇 연결

모바일 다음 검색에도 적용

인터넷입력 :2019/12/12 13:05

카카오가 모바일 다음과 카카오톡 '#탭'등 모바일 포털(PC 제외)에서 카카오뱅크 관련 검색어 입력시 활용할 수 있는 챗봇을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은 이날 오후부터 적용된다.

다음과 카카오톡 #탭 에서 ‘카카오뱅크 전세대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방법’, ‘카카오뱅크 예금금리’ 등 카카오뱅크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에서 그에 맞는 결과값을 노출하여 문답형 대화 형태로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탐색해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톡 챗봇은 채팅창 안에서 인공지능(AI) 서비스와 대화형 소통을 기반으로 이용자 의도에 가장 정확도 높은 답변을 알아서 찾아주는 서비스다. 가령 포털 검색결과에 챗봇을 활용하면, 이용자들은 운영주체에서 직접 제공하는 양질의 최신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아 신뢰도 높고 편리한 검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챗봇 개발 플랫폼을 외부에 공유하며 현재 약 1만7천개의 챗봇이 생활 곳곳에서 쓰이고 있다. ▲원격으로 음료수를 주문/결제하고 카페에서 픽업할 수 있는 '챗봇주문' ▲쇼핑몰의 구매/배송내역을 조회하고 상품검색 및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챗봇쇼핑' 등이 대표적이다.

관련기사

현재는 카카오뱅크 관련 일부 검색어에서만 챗봇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범위를 늘려갈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은 카카오의 봇빌더를 기반으로 출시된 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 포털서비스와 결합하는 첫번째 케이스로 선정됐다”며 “카카오는 기술 개발 뿐 아니라 기존 서비스간 연결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