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C언어 대체할 신규 프로그래밍 언어 연구

보안 문제 해결 등 안전한 인프라 프로그래밍 위해 신규 언어 개발

컴퓨팅입력 :2020/01/20 08:45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안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C 언어를 대체할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에 나선다.

미국 지디넷은 MS가 신규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을 위해 프로젝트 베로나를 진행 중이라고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로젝트 베로나는 메모리 관리, 구획화 및 유연한 샌드박스를 통해 보다 안전한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C 및 C# 등 안전하지 않은 언어로 코드로 제작된 레거시 코드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C 및 C ++ 등의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는 효율적이고 전 세계 수많은 사람이 사용할 정도로 저변이 확대돼 있지만 메모리 관련 취약점 등 보안 결함이 노출돼 있다는 단점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랩의 매튜 파킨슨 연구원은 “우리는 C와 C++를 믿지 않을 것이다. 주의 깊게 다루고 상자에 넣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MS는 프로젝트 베로나의 개발이 완료되면 오픈소스로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S에 따르면 새롭게 개발 중인 언어는 모질라 리서치에서 개발한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러스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 중이다.

러스트 역시 C 및 C ++ 등의 언어에서 발생하는 핵심 보안 결함인 메모리 관련 버그를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돼 구글 등 주요 IT 업체에서 활용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아마존웹서비스(AWS) 역시 러스트 개발팀 지원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