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버즈 플러스' 이미지 유출…블루 추가

갤럭시 버즈보다 50% 비쌀 것이라는 전망도 나와

홈&모바일입력 :2020/01/24 12:12    수정: 2020/01/24 12:43

삼성전자의 차세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다.

인도IT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를 비롯한 여러 외신은 21일(현지시간) 세 가지 색상의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블랙, 화이트, 라이트 블루 세 가지 색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존 갤럭시 버즈에는 없던 색상인 라이트 블루가 추가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유출된 갤럭시 버즈 플러스 렌더링 이미지 (사진=91모바일즈)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외관 디자인의 차이는 크게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충전 케이스 LED 표시등 아래 'L-R'이라고 표시된 물리적 버튼이 추가됐다. 외신들은 해당 버튼이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 확실하진 않지만, 각 이어버즈의 배터리 표시기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새로운 충전 케이스는 USB 타입C포트뿐 아니라 무선 충전도 지원한다.

이전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통화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보다 두 배 더 많은 4개의 마이크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배터리 또한 기존 58mAh에서 85mAh로 늘어났다. 늘어난 배터리 용량 덕분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사용 시간은 한 번 충전했을 때 12시간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버즈 플러스의 경쟁작인 애플 에어팟 프로의 인기 기능인 '노이즈 캔슬링'(소음차단) 기능은 갤럭시버즈 플러스에는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유출 전문가로 꼽히는 IT전문 트위터리안 이샨 아가왈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가격에 대해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전작 갤럭시 버즈보다 50% 비쌀 것"이라고 예상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다음 달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 갤럭시 언팩2020'에서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Z플립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