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웹게임 뮤이그니션2, 모바일 기기로 즐긴다

멀티플랫폼 시스템 웹젠 리모트 제공

디지털경제입력 :2020/04/17 11:02

웹젠(대표 김태영)은 신작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에 웹게임 최초로 모바일 멀티플랫폼 시스템 ‘웹젠 리모트’를 적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웹젠 리모트는 모바일 버전의 게임을 설치하는 것이 아닌, PC에서 보여지는 화면을 모바일에 전송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웹젠 포털에 가입한 뮤 이그니션2 회원이라면 해당 플랫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웹젠 리모트 프로그램은 뮤 이그니션 홈페이지에서, 모바일용 뮤 이그니션2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앱 로그인 후 게임을 플레이할 PC를 모바일 앱과 상호 등록하면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전원이 켜진 PC에서 게임 접속이 유지되야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웹젠 측은 ‘뮤 온라인’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뮤 라이트(MU Lite)’도 서비스 중이다. 이 회사는 풍부한 멀티플랫폼 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PC게임에 멀티플랫폼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 중이다.

이와함게 웹젠은 웹젠 리모트와 함께 ‘뮤 이그니션2’의 출시 후 첫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던전인 ‘정원 던전’, 강력한 변신 스킬 획득이 가능한 ‘마법 반지’,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홀리 스탬프’와 신규 펫 ‘본 드래곤’이 게임에 추가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