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창문형·고기능성 에어컨 인기"

유통입력 :2020/06/16 10:32

CJ오쇼핑은 TV홈쇼핑에서는 실외기 없이 설치 할 수 있는 창문형 에어컨이나 냉방 성능이 향상된 고성능 에어컨 같은 차별화 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TV홈쇼핑에서 에어컨 판매가 늘어난 까닭은 코로나19 확산과도 관련이 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에 부담을 느낀 고객들이 백화점 등에서 구매하던 제품을 TV홈쇼핑을 통해 구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는 특히 고성능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고급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실제로 올해 5월부터 6월 14일까지 CJ오쇼핑은 300만원 이상의 고급형 에어컨 판매방송을 10번 편성했다.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3배 이상 편성을 늘린 셈이다.

관련기사

CJ오쇼핑은 이번 주 총 8번의 에어컨 판매방송을 통해 수요 대응에 나선다. 대표 제품으로는 18일 오후 10시 45분에 판매되는 LG 휘센 ‘듀얼 에어컨’이 있다. 스탠형과 벽걸이형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이 제품은 폭염을 대비해 일반 냉방온도 대비 4도 더 낮은 바람을 보내주는 ‘아이스 쿨파워’ 기능이 탑재돼 있다.

또한 상하좌우로 바람 방향을 조정할 수 있는 ‘듀얼 바람 제어’ 기능이 있으며, 운전을 멈추면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주는 자동건조 기능도 내장돼 필터 등 부품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