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3D폰 18일 발표?…티저동영상 공개

당분간은 미국에서만 판매될 듯

일반입력 :2014/06/05 08:12    수정: 2014/06/05 13:34

이재구 기자

아마존이 만들고 있는 3D스마트폰이 오는 18일 등장할 전망이다.

아마존은 4일(현지시간) 유튜브에 올린 티저동영상을 통해 오는 18일 시애틀에서 행사를 개최하며, 여기서 소문속의 아마존3D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임을 강력히 암시했다.

티저동영상은 '이 아마존고객들이 무얼 말하는지 알아보세요'라는 제목으로 올라왔으며 아마존 고객들이 아마존 최초의 3D스마폰으로 여겨지는 단말기를 보고 놀라는 모습을 잇따라 보여준다. 하지만 끝내 무엇을 발표할지 밝히지는 않은 채 '행사 초청장을 요청하세요. 6월18일 시애틀'이라는 자막으로 맺는다.

동영상 속 아마존 고객들은 아마존의 제품에 놀라면서 이런 것을 본 적이 없어 매우 생생하네 나와 함께 움직이네 정말 멋지네 환상적이야 등의 언급을 하고 있다.아마존 스마트폰은 3D 사용자인터페이스(UI), 그리고 메뉴버튼 대신 단말기를 좌우로 기울임으로써 메뉴와 추가 기능들을 실행하도록 설계된(tilt-based gestures) 중가 제품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 스마트폰은 4.7인치 디스플레이, 퀄컴 쿼드코어 스냅드래곤칩,2GB램, 13메가픽셀 후면카메라를 사용한 모델로 알려졌다. OS는 아마존 킨들파이어 태블릿처럼 안드로이드변종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스마트폰은 출시후 당장은 미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래 티저 동영상에서 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