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2015년 신입 공채 실시

일반입력 :2015/04/15 09:56

한국IBM은 신규 직무 중심의 인턴십과 연계된 새로운 신입사원 채용 프로그램인 ‘와일드 블루(Wild Blue)’를 도입하고, 이달 27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IBM의 ‘와일드 블루’는 기존의 학교, 학점, 나이, 성별 등 스펙 중심의 채용방식에서 벗어나 직무별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IBM의 미래 글로벌 리더를 조기 양성하기 위한 새로운 채용 제도다.

한국IBM은 이를 위해 채용 과정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의 실무 경험 및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IBM 비즈니스 분야별 전문가의 커리어 멘토링을 비롯해 신입사원 입사 후 직무별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채용설명회부터 각 모집분야 별 주요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커리어 투어’를 실시함으로써, 채용설명회, 인턴십, 신입사원 채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조기에 직무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한다.

여의도 IFC III에 위치한 한국IBM 신사옥에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의 커리어 투어는 4개의 주요직무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취업준비생에게 직무 소개와 함께 커리어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직무는 컨설턴트, 영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IT 테크니션 등 4개 분야이며, 응시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15년 8월,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로서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4월 13일부터 4월 27일까지 한국IBM 공식 채용 홈페이지(http://ibm.intojob.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중이며, 방문이나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관련기사

지원자는 5월 중순 직무 적성 전형, 5월 말 영어 전형, 6월 초 면접 전형을 거치며 인턴십 시작은 7월 초에 시작된다. 인턴십은 컨설턴트의 경우 3개월, 다른 직무는 5~6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IBM 채용팀(rect@kr.ibm.com, 02-3781-6966)로 하면 되며, 한국IBM 채용 공식 페이스북 'IBMKoreaJobs(http://www.facebook.com/IBMKoreaJobs)'를 통해 상세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