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모바일 퍼스트 전략, 핵심 무기는?

지디넷 미디어연구소, '보고서' 통해 집중 분석

일반입력 :2015/05/08 16:11    수정: 2015/05/09 06:36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뉴욕타임스의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집중 분석한 보고서가 나왔다.

지디넷코리아 미디어연구소는 8일 '뉴욕타임스의 모바일 전략' 보고서를 출간했다. 이 보고서는 올 들어 '모바일 퍼스트'를 선언한 뉴욕타임스가 구체적으로 어떤 전략을 구사하는 지 분석하고 있다.

보고서는 뉴욕타임스의 최근 경영 현황 자료를 분석한 뒤 모바일 퍼스트를 선언할 수밖에 없는 여건을 분석했다. 이와 함께 뉴욕타임스의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콘텐츠 전략과 수익 모델로 나눠서 분석했다.

뉴욕타임스는 최근 페이스북이 준비 중인 '포털형 뉴스 서비스'에 동참할 의사를 밝히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보고서는 뉴욕타임스가 왜 페이스북의 뉴스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됐는지에 대해서도 분석해주고 있다.

이와 함께 뉴욕타임스 '모바일 퍼스트' 전략이 직면하게 될 한계와 향후 극복해야 할 과제 등에 대해서도 짚어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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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의 보고서는 최근 선보인 리소스 라이브러리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리소스 라이브러리의 자료들은 무료 회원 가입한 이후에 이용할 수 있다.

'뉴욕타임스의 모바일 전략' 보고서 내려받기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