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허위광고' 소송에 꼬리 내린 英 다이슨

소송 취하 합의,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 문구 철거키로

홈&모바일입력 :2015/10/30 08:59

정현정 기자

LG전자는 영국 청소기 업체 다이슨을 상대로 호주연방법원에 제기한 허위광고 금지소송(final injunction)을 29일(현지시간) 취하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자사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이 더 강력한 흡입력을 갖추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이슨이 무선 청소기 V6 제품 광고에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the most powerful cordless vacuums)", "다른 무선 청소기 흡입력의 두 배(twice the suction power of any cordless vacuums)" 문구를 사용하면서 소비자들을 호도하고 있다며 지난 12일 다이슨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이 최대 200W(와트)이기 때문에 최대 흡입력 100W의 다이슨 V6 제품이 흡입력이 가장 높다는 주장은 허위라는 입장이다.

양사 간 합의에 따라 다이슨은 허위 광고를 중단해달라는 LG전자의 주장을 수용하고 오는 12월 7일까지 호주 전 매장에서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다른 무선 청소기 흡입력의 두 배' 문구를 철거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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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 (사진=LG전자)

한편, LG전자는 코드제로 싸이킹을 올해 초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에 출시했으며, 호주에는 지난달 출시했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무선 청소기를 위해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인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와 최대 출력 전압 80V LG화학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다. 일반 모터 대비 3배 이상 긴 수명과 고효율, 고성능을 구현하며 4시간 충전으로 일반 모드 기준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