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글로벌 출시...한국은 언제?

한국닌텐도 "논의된 내용 없다"

게임입력 :2017/03/05 09:33    수정: 2017/03/05 14:45

닌텐도가 자사의 최신 게임기 '스위치'를 출시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이용할 수 없어 사용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닌텐도는 지난 3일 북미와 일본, 호주, 유럽 등 전 세계에 닌텐도 스위치를 출시했다.

하지만 현재 한국 이용자가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구매 대행을 이용해야 한다. 1차 출시 국가에서 한국이 제외됐고, 추후 발매될지도 아직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닌텐도의 신형 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현재 한국닌텐도 측은 닌텐도 스위치 정식 발매에 대해 논의된 내용이 없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국내 정식 출시일에 대한 사용자들의 궁금증은 커질 전망이다. 특히 사용자들은 닌텐도가 이전 모델인 '닌텐도 위유'를 국내 정식 발매하지 않아, 닌텐도 스위치 국내 출시 여부와 시점에 더욱 관심을 갖는 분위기다.

닌텐도 스위치는 콘솔게임기와 휴대용 게임기가 결합한 방식의 신형 게임기다. 본체에 해당하는 스위치 콘솔과 거치형 충전기와 TV연결 포트가 결합된 도크로 나눠지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이용자는 스위치 콘솔만 휴대해 게임을 하거나 도크에 연결해 TV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스위치 콘솔에는 2개의 컨트롤러가 있어 외부에서도 2명의 이용자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출시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는 전 세계적으로 매장마다 대기열을 만들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다만 타 콘솔게임기에 비해 낮은 기기 성능과 부족한 출시 게임 수가 단점으로 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