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호남대에 UX 개발플랫폼 공급

컴퓨팅입력 :2017/07/18 14:56

투비소프트(대표 이홍구, 조상원)는 UI·UX 개발플랫폼인 ‘넥사크로플랫폼’을 호남대학교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에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호남대학교가 3개년에 걸쳐 시스템 통합, 스마트환경 대응, 업무 효율화를 목표로 진행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프로젝트 1차년도인 올해 학생진로종합지원시스템 개발을 완료했으며 오는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친 상태다. 이 시스템은 1만명 이상의 학생과 교수, 교직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방대한 양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 시각화하고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스마트 환경에 최적화됐다.

특히 학생의 교과 성적과 비교과(인성, 정보 활용 능력 등) 정보를 호남대학교에서 자체 개발한 정교한 로직을 통해 수치화된 그래프 형태로 제공하고, 취업에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구축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실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 클라이언트 서버와 웹으로 이원화됐던 시스템을 웹으로 통합하고 산재된 정보들을 한데 모아 담당 교직원의 업무 효율성이 대폭 개선됐다는 평이다.

관련기사

호남대학교는 1차년도의 성공적 완성에 이어 2차년도 학사행정업무 개발, 3차년도 대학원업무, 입시업무, 경영정보업무까지 넥사크로플랫폼을 활용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이홍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넥사크로플랫폼은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대학 시스템에 도입되었는데, 뛰어난 성능과 고도화된 UI를 구현하여 학내구성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왔다”며 “그간 진행해온 많은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들과 특징에 맞춰 제품 기능들을 지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