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9월 모바일포렌식 교육과정 개설

9월 4~8일 금천구 공인교육센터에서 셀레브라이트 CCPA 자격증 교육

컴퓨팅입력 :2017/08/08 18:36    수정: 2017/08/08 18:37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다음달 협력업체 셀레브라이트의 모바일포렌식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포렌식은 기업들이 내부정보유출 사건 발생시 모바일기기에 저장된 미디어파일, 모바일메신저 대화내용, 문자메시지 송수신 기록, 연락처, 캘린더, 위치정보 등을 포함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는 기기 사용자의 정보유출경로 확인과 사내정책에 금지된 행위 수행여부 판단 근거를 제공한다.

셀레브라이트(Cellebrite)는 지난 1999년에 설립된 이스라엘 모바일포렌식솔루션 개발 전문업체다. 대표제품 유패드(UFED)는 물리적, 논리적 방법으로 기기의 패턴잠금, 비밀번호 등 보안장치를 우회해 저장된 데이터를 얻는다. iOS, 안드로이드, 윈도폰 기반 모바일기기 포렌식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인섹시큐리티는 이스라엘 모바일포렌식솔루션 업체 셀레브라이트의 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인섹시큐리티는 지난해 셀레브라이트와 국내총판계약을 맺었다. 국내에 그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공공, 대기업, 통신, 금융 분야 고객에 기술지원, 실무교육, 자격증 인증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국내 모바일포렌식전문가 양성을 위해 셀레브라이트 공인자격증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다음달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서울 금천구 가산동 인섹시큐리티 공인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과정을 이수하면 고객과 기업내 사용자에게 기술지원, 취약점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교육과정은 '셀레브라이트 서티파이드 오퍼레이터(COO) 자격증 실무, '셀레브라이트 서티파이드 피지컬 애널리스트(CCPA) 자격증 실무, 2가지다.

COO 교육 내용은 ▲모바일 디바이스 기술 개요 ▲모바일 디바이스 동향 ▲모바일 디바이스 포렌식 조사 절차 ▲셀레브라이트의 휴대용 고성능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유패드(UFED)’ 포렌식 기술 및 추출 방식 ▲유패드 로지컬 애널라이저(UFED Logical Analyzer) 개요 ▲보고서 ▲유패드 리더 ▲필기시험 ▲실기시험 등을 포함한다.

CCPA 교육 내용은 ▲파일시스템과 인코딩 ▲유패드 기술 개요 ▲유패드 피지컬 애널라이저(UFED Physical Analyzer) 개요 ▲고급 검색 기술 ▲증거물 확인 및 검증 ▲증거물 리포트 작성 ▲플러그인 체인 매니저 ▲스마트 디바이스와 모바일 포렌식의 문제점/이슈 등을 포함한다.

관련기사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셀레브라이트 셀레브라이트 공인강사 자격으로 교육과정을 직접 강의할 예정이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그는 앞서 글로벌 정보보안 전문기관 EC카운슬(EC-Council) 주관 해킹 및 포렌식 자격증 ‘CEH, ECSA, CHFI, LPT’를 취득했고 래피드7 공인 강사 교육 수료 및 공인 자격증 ‘MPCS(Metasploit Pro Certified Specialist)’와 ‘NCA(Nexpose Certified Administrator)’도 획득했다.

김 대표는 "인섹시큐리티는 셀레브라이트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에 대한 업계 관계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국내 실무형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전문화된 강사진들을 통해 고품질의 보안 전문가 교육에 나서고 있다"며 "셀레브라이트의 혁신 기술 기반의 제품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