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웹콘텐츠관리 부문 리더 선정

컴퓨팅입력 :2017/09/05 17:31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7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7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비전 완성도의 평가 기준은 시장 이해도 및 전략, 제품 전략, 사업 모델, 산업 및 지역별 전략 그리고 혁신 등이 포함된다.

가트너는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된 기업은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디지털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강력한 채널 파트너를 바탕으로 여러 지역에 걸쳐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기업이 콘텐츠와 자산을 쉽게 관리하고 여러 채널과 플랫폼에 걸쳐 매력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직관적인 콘텐츠 제작 도구와 인공지능 기술 어도비 센세이를 결합해 웹, 모바일, 매장 내 스크린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로 제작한 디지털 자산과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상에서 관리할 수 있고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 연동해 콘텐츠 분석, 최적화 및 예측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이용하는 고객사로는 HFF, 하얏트, 마스터카드, 필립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등이 있다.

아심 찬드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타깃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기업들이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에 맞추기 위해 디지털 혁신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이번 가트너 보고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데 성공했음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