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케팅 돕는 암호화폐 '플레이코인'…ICO 진행

인터넷입력 :2017/11/14 17:34

손경호 기자

중국 인기 블로거를 말하는 왕홍이나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새로운 게임 마케팅을 지원하는 암호화폐 '플레이코인'이 15일부터 ICO를 진행해 투자자를 모집한다.

게임 플랫폼 전문기업 홍콩법인 게임허브는 15일 오후 2시부터 12월14일까지 ICO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투자금은 이더리움의 암호화폐 단위인 이더(ETH)를 통해 유치한다.

플레이코인은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중국에서 등장한 퀀텀 프로젝트의 핵심 소스코드를 활용한다.

왕홍이나 인플루언서들은 일명 '소셜마이닝'을 통해 게임 제작사가 요청한 목표에 따라 마케팅 활동을 펴고 이로 인한 보상을 플레이코인으로 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김호광 게임허브 대표는 "ICO 오픈 세일을 시작으로 플레이코인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ICO기간은 플레이코인 정책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목표로 한 투자유치가 완료되면 이사회 협의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플레이코인은 투자 시기마다 차별화 된 추가 보너스를 지급한다. 사전 ICO 1일차는 15%, 2일~15일은 10%, 16일~25일은 5%, 마지막으로 26일~30일은 2%까지 추가 보너스가 지급된다.

관련기사

플레이코인은 현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와 MOU를 체결해 내년 2분기에 본격적으로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다.

게임허브 ICO 담당자는 "중국 및 기타 ICO 참여 금지 국가의 경우 플레이코인 사전 ICO에 참여하지 못하므로 각국 법률을 준수해야 한다"고 주의사항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