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코트라, 중소·스타트업에 MWC 트렌드 공유

T타워서 MWC 2018 & 모바일 전략 세미나 개최

방송/통신입력 :2018/04/10 16:00

SK텔레콤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역량 향상을 위해 나섰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네이버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인터비즈와 함께 10일 서울시 중구 SK텔레콤 T타워에서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MWC 2018 & 모바일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MWC를 통해 본 모바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열렸다. 세미나에서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관련 전시회인 MWC 2018에서 주요하게 소개된 이동통신 업계 동향과 SK텔레콤의 모바일 플랫폼, AR, VR등 첨단 ICT기술이 공유됐다.

왼쪽부터 세미나에 참석한 이강운 인터비즈 대표, 유웅환 SK텔레콤 오픈 콜라보 센터장, 윤원석 KOTRA 정보통상협력본부장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날 세미나에는 MWC 2018에 참석하지 못한 약 200명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 세계 이동통신 트렌드와 SK텔레콤의 모바일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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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웅환 SK텔레콤 오픈 콜라보 센터장은 이날 세미나에 직접 참석해 그간 SK텔레콤이 지원한 스타트업인 데일리 호텔, 에이프릴 스킨, 크레모텍 등을 소개했다. 유 센터장은 올해 추진하고 있는 ‘트루 이노베이션’이라는 브랜드로 벤처 오픈 콜라보레이션 계획에 대해 밝혔다. 여기에는 오픈콜라보 하우스 구축과 콜라보 파트너에 대한 투자 내용 등이 포함돼 있다.

이준호 SK텔레콤 PR2실장은 "이번 세미나는 SK텔레콤이 MWC서 쌓은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 벤처기업인들에게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이 보유한 다양한 ICT 관련 경험들을 중소기업, 스타트업과 나누며 상생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