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대학정보공시시스템 고도화에 '엑스빌더6' 적용"

컴퓨팅입력 :2018/06/11 13:44    수정: 2018/06/11 13:52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2018 대학정보공시 시스템 고도화사업’에 자사의 UI개발 툴 '엑스빌더6(eXbuilder6)'를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정보화전략계획(ISP) 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설계(BPR)가 진행됐고, 올해부터 사업이 본격 시행된다. 기존 시스템 고도화로 이용자 편의성 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한다.

특히 대학정보공시와 표준분류, 특성화알리미를 통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신뢰성 확보와 서비스 품질 제고에 집중한다.

기존 액티브X(ActiveX)를 다운받거나 타 제품과의 버전 충돌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엑스빌더6’를 활용해 표준시스템으로 전환한다.

토마토시스템은 "HTML4기반 엔진위에 HTML5를 지원하는 타 회사 제품과 달리 '엑스빌더6'는 순수 HTML5로 만들어진 국내 유일한 UI 솔루션"이라며 "UI개발을 위한 최적 요소와 극단적인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클립스 자체 엔진을 사용해 툴 자체가 가볍고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로 다운 현상이 없다"며 "이클립스 개발 경험을 100%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하고 가벼운 개발 툴"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정부의 노 플러그인 정책에 따라 표준시스템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엑스빌더6'는 CSS 테마를 제공해 별도 퍼블리셔 도움 없이도 개발자가 직접 편집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복잡한 화면을 단순하게 편집할 수 있는 폼레이아웃나 프리 폼 레이아웃, 별도 코딩이 필요 없는 반응형 웹,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위지윅 인터페이스 등은 프로젝트 생산성을 보장하며, 기존 개발 대비 30배 이상 시간을 단축시켜준다"고 밝혔다.

'엑스빌더6'를 사용해 개발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