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셋톱박스-AI 스피커 '카카오미니' 연동

음성인식 리모컨 제어...카카오 AI 플랫폼 TV로 이용

방송/통신입력 :2018/09/12 14:54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은 셋톱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와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미니'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연동 대상은 딜라이브 플러스HD와 후속 모델인 딜라이브 플러스UHD 2종이다. 카카오미니와 함께 충전식 배터리와 먼 곳에서도 음성 명령이 가능한 리모컨 '보이스 리모트' 등 이동성을 강화한 카카오미니C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 방송 서비스 권역과 상관없이 딜라이브 플러스HD 혹은 딜라이브 플러스UHD를 구매하면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를 통해 볼륨 조절, 앱 실행 및 종료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볼륨 5로 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뽀로로시리즈 앱 실행해줘’ 등 음성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은 셋톱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와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미니'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 AI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면 ‘헤이카카오, 오늘의 날씨 알려줘‘, ’헤이카카오 영화 예매 순위 알려줘‘ 등 날짜, 날씨, 시간, 뉴스, 스포츠, 주식, 환율, 로또, 운세, 엔터테인먼트,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카카오i 서비스를 TV 화면을 통해 시각화해 사용자에게 보여줘 TV시청 중에도 카카오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26만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딜라이브 플러스가 카카오미니와 연동해 보다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