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국서 폴더블폰용 앱 개발 가이드 공개

소셜미디어 계정서 개발자용 가이드 문건 배포

홈&모바일입력 :2019/02/12 08:53    수정: 2019/02/12 08:54

삼성전자가 중국 개발자들을 위한 폴더블 스마트폰 앱 개발 가이드를 공개했다.

중국 IT즈자 등 언론에 따르면 11일 오전 삼성전자는 중국 소셜미디어 위챗(WeChat) 공식 계정 '삼성개발자'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의 '삼성 폴더블 첫 체험, 개발자 설계 가이드'와 '삼성 폴더블 시뮬레이션 테스트 방안'이라고 쓰인 두 편의 문건을 공개했다.

개발자들의 폴더블 스마트폰 앱 개발을 돕기 위한 가이드다.

삼성전자는 문건에서 '수 개월 내 사용자들이 폴더블 스마트폰을 손에 넣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개발자들의 준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두 개의 개발 관련 문건에서 삼성전자는 폴더블 기기상에서 구현해야 하는 앱 특성을 공개했다. 앱 프로그래밍을 통해 두 개의 화면간 심리스한 치환 및 멀티창 구현이 가능토록 하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설계 가이드에서 삼성전자는 앱이 연속성을 가져야하며 기기를 펼쳤을 때 반드시 한 화면으로 심리스하게 이어져야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동시에 자동으로 크기와 배치를 새롭게 조정하고 거꾸로도 가능케해야 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서로 다른 해상도 등을 가진 화면에서도 앱이 치환될 수 있어야 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21일 베이징에서 갤럭시 S10을 비롯한 신제품 언팩 행사를 열 예정인 만큼 이날 폴더블 스마트폰 발표가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