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그라운드X "클레이 사칭 코인 판매 주의"

개인은 클레이 토큰 구매 불가능

컴퓨팅입력 :2019/05/22 13:55    수정: 2019/05/22 13:55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개발 계열사인 그라운드X의 클레이(KLAY) 토큰을 사칭해 판매하는 업체들이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는 "최근 클레이 토큰을 판매한다며 각종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는 업체들이 발견되고 있다"며 주의를 요구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는 "클레이 토큰을 판매한다는 업체와 그 어떤 내용도 관련이 없다"며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Klaytn)'과 토큰 클레이(KLAY)에 대한 정보는 그라운드X와 클레이튼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사를 사칭하거나 그라운드X의 파트너사라고 암시하며, 클레이를 허위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현재 일부 업체에 대해서는 이미 법적 대응을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클레이튼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회사는 클레이튼 공식 홈페이지에도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며 클레이튼은 대중에게 어떤 종류의 토큰 판매도 하지 않으며, 개인은 클레이를 어떤 방법으로도 구매나 투자를 할 수 없다고 공지했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클레이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통지하지 않는 한, 앞으로도 대리인 또는 제3자를 통해 클레이를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