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이용자가 주인공이 되는 MMORPG"

부산 벡스코 지스타 넷마블 부스에서 17일까지 시연

디지털경제입력 :2019/11/15 10:18

특별취재팀 기자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김윤희> 넷마블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게임쇼 지스타 2019에서 신작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를 선보였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이용자가 세븐나이츠 세계관 속 주인공이 되어 성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서사보다는 세븐나이츠와 세븐나이츠2의 영웅과 이용자의 아바타가 관계를 맺어가면서 세계관을 확장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전작에 등장한 캐릭터로 변신하거나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콘솔게임의 QTE를 연상케하는 터치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 PD

이번 지스타에서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개발한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 PD가 제2의나라를 소개하고 궁금증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래는 질의응답 내용이다.

Q: 출시 시기는 언제인가

A: 2020년 하반기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고 열심히 준비 중에 있다.

Q: 그래픽이 매우 수준급이나 최적화와 발열 등에 대한 문제가 해결이 됐는지 궁금하다

A: 오픈 시기까지 꾸준히 최적화 하여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현재 기준 최저 사양은 아이폰7이다.

Q: 세븐나이츠의 세계관과는 어떻게 연결이 되는가

A: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시대를 배경으로 이용자가 주인공이 되어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 입니다. 서사적인 연계성 보다는 세븐나이츠1 과 2의 매력적인 영웅과 이용자 아바타가 관계를 맺어 가면서 기존 세계관을 점차 알아가고 확장해 나가게 된다.

Q: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개발하게 된 이유와 계기가 궁금하다. 그리고 레볼루션이란 타이틀을 채택하게 된 배경도 함께 설명 부탁한다

A: IP를 제대로 활용하고 또한 확장 시키면서도 차별화 된 게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매력적인 세븐나이츠의 비주얼을 하이퀄리티 캐주얼풍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으로 계승하고 이용자가 세계관 속 주인공이 되어 영웅들과 함께 모험하는 MMORPG 제작이 목표다.

Q: 세븐나이츠의 수많은 캐릭터 중 8종의 캐릭터가 우선적으로 선정된 이유가 궁금하며 향후 세인과 에반 등 다양한 세븐나이츠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부분인지 궁금하다

A: 이번에 선 보인 캐릭터들이 게임 내 초반 스토리의 주인공들이며 런칭 시 다양한 무기를 착용한 30종 가량의 세븐나이츠 영웅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제작 중에 있다.

Q: 다른 MMORPG와 비교했을 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 및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A: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스토리텔링, 협력플레이, MMO게임성 등등에서 많은 특징을 갖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나만의 전투 커스터마이징을 한다는 점이다.

이용자가 생성한 아바타는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무기를 장착 하느냐에 따라 스킬이 바뀌고 전투 스타일이 바뀐다. 영웅으로 변신하면 영웅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단순히 외형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영웅 고유의 스킬들을 사용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영웅으로 변신해 스킬을 사용하여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전투를 지향한다.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 PD

Q: 영웅의 경우 카드 형태를 통해 구현이 됐는데 영웅 카드를 획득하는 경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A: 카드 획득 방식이나 성장 구조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내부 논의 중이다.

Q: 출시 기준 무기와 카드의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A: 아바타 무기는 12종, 영웅 카드는 30종 목표로 제작하고 있다.

Q: 변신과 무기시스템으로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다고 했는데 막상 세븐나이츠들의 상징적인 기술들이 잘 보이지 않는다

A: 원작 캐릭터만의 상징적인 기술 및 스킬 연출 구현에 많은 노력 중에 있습니다. 지스타 2019 시연 버전 기준으로 마지막 시연 구간 (창천도) 진입 시 총 8종의 세븐나이츠 원작 캐릭터로의 변신과 해당 캐릭터들의 상징적인 스킬을 직접 체험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Q: 세븐나이츠2와의 가장 큰 차별점은 무엇인가. 또한 같은 IP를 활용할 때 이용자 분산 및 피로도 증가 우려는 없는 것이니 궁금하다

A: 비주얼 스타일과 이용자의 아바타 유무가 가장 큰 차별점이다. IP에서 공통점은 있지만 비주얼 스타일과 기반 시스템에서 큰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다른 게임으로 인식 될 것으로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