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로밍 요금제 개편이후 이용자수 20% 증가

음성 4배·데이터 5배 사용량 증가…26일부터 로밍 78개국으로 확대

방송/통신입력 :2019/12/29 12:22    수정: 2019/12/29 12:23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지난 9월 음성·데이터 제공량을 늘린 ‘제로(제대로 로밍하자)’ 로밍 요금제 개편 후 4개월 만에 이용자 수가 2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로밍 요금제 개편 이후 음성 로밍 사용량은 4배가량 늘어난 총 780만분을 기록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91억원에 이른다. ‘제로 프리미엄’은 음성 발신을 무제한 무료로 제공한다. ‘제로 라이트’ 4종은 ▲2GB(3일) 30분 ▲3.5GB(7일) 70분 ▲4GB(30일) 150분 ▲8GB(30일) 300분의 음성 발신을 무료로 제공한다.

데이터 사용량도 5배 증가했다. 이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유튜브가 3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SNS가 22%, 네이버, 다음 등 포털이 17%로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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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인천공항 로밍센터 전경.(사진=LG유플러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지난 26일부터 로밍 서비스 제공 국가를 기존 65개국에서 78개국으로 확대했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 기준 국내 최다 수준으로, 출국률 99%를 커버하는 수준이다. LG유플러스는 내년에도 제공 국가 수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전략채널그룹장은 “지난해 완전 무제한 데이터 상품 출시부터 올해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꾸준히 고객가치를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 LTE는 물론 5G 로밍 서비스에 있어서도 높은 경쟁력을 쌓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