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집안일 더는 ‘편리미엄’ 가전제품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에어프라이어, 홈 뷰티기기…

홈&모바일입력 :2020/01/24 11:15    수정: 2020/01/25 16:46

설 명절에는 음식이나 청소 등 음식 준비에 많은 시간을 들이게 된다. 이 수고로움을 덜고자 편리미엄 가전이 주목을 받고 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수고로움과 노력을 줄여준다면 금액을 더 지불하더라도 편리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호하는 요즘 소비자 성향을 말한다. 실제로 지난해 전자랜드에서 식기세척기는 256%, 전기레인지는 135%, 뷰티기기는 71% 전년 동기 대비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설을 맞아 가사노동을 도와줄 편리미엄 가전을 소개한다.

■ 가전업계 떠오르는 별…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사진=전자랜드)

식기세척기는 가전업계 떠오르는 별이다. 국내에서도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신제품도 쏟아진다. 최근 들어 가전업계가 잇따라 식기세척기를 출시하고 있다.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가능성을 본 것이다. 쿠쿠를 비롯해 삼성전자나 LG전자 등 대기업에서도 신제품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 디자인과 세척력을 개선한 ‘레트로 식기세척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LG전자는 토네이도 세척 날개와 100°C 트루 스팀, 10년 보증 인버터 DD모터 등을 탑재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소형 가구에 최적화된 용량과 슬림한 디자인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에 진출했다.

■ 가스레인지 급속 대체…전기레인지

일산화탄소 등 유해 물질이 배출되지 않는 전기레인지는 열효율이 뛰어나 조리시간을 절약해주는 장점도 있다. 단, 직접 가열 전기레인지는 소비 전력이 크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터치온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사진=SK매직)

SK매직은 최근 다이얼 방식의 ‘이지쿡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와 플렉스 기능이 있는 ‘플렉스 하이브리드 레인지’를 출시하는 등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9년형 슈퍼 프리미엄 라인업 ‘셰프컬렉션 인덕션’ 모델 3개를 출시했다. LG전자도 프리미엄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출시한 바 있다.

■ 기름 없이 튀김 음식을…에어프라이어

일렉트로마트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사진=이마트)

기름 없이 음식을 튀기는 에어프라이어는 간편한 조리로 가사노동 시간을 줄인다. 특히, 최근 제품의 가격이 내려가고 제품 용량이 커지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에어프라이어 원조는 필립스다. 필립스는 2011년 세계 최초로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였다. 다만 비싼 가격이 흠이다. 여기에 대우어플라이언스, 대웅, 롯데알미늄, 리빙웰, 매직쉐프, 보토, 일렉트로맨, 키친아트, 한경희생활과학 등 다양한 기업에서 에어프라이어를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며 대중화를 이끌었다.

■ 우리집은 피부과…홈 뷰티기기

모델이 서울 은평구 불광동 소재 LG베스트샵 불광본점 매장에서 LG 프라엘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홈 뷰티 기기는 크고 비싼 피부과 의료기기를 개인용 디바이스로 구현한 제품이다. 명절 내 쌓인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지난 2017년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을 선보이며 국내 홈 뷰티 기기 시장을 이끌고 있다. 가전 렌털을 하는 업체도 가세했다. 교원그룹은 지난 4일 ‘웰스 LED 마스크’를 출시했다. 화장품 업계도 뷰티 기기 사업에 진출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누스킨 등 화장품 회사도 제품을 내놓았다. 대개 뷰티 디바이스 업체와 제휴를 통해 기기를 출시하는 모양새다. 부자의 셀리턴 등 중소기업도 강세다.

단, 과장된 피부 관리 효과에 현혹되지 말고 제품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사용자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제품 성능을 일반화하기 어렵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