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AI, 글로벌 제품 라인업 확정···호주 시장 등 공략

배이러프리 키오스크와 노인 돌봄 자율주행 케어 로봇, AI콜센터 등으로 진출

컴퓨팅입력 :2024/05/07 17:34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마음AI(대표 유태준)는 지난 1~3일 열린 'AI 엑스포 2024'에서 호주 합작법인과 함께 전시회 방문 고객들의 요구사항과 호주 시장 환경을 종합적으로 분석, 글로벌 제품 라인업을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글로벌 제품 라인업 중 첫 번째 제품은 사회적 약자의 접근성을 높인 배리어프리 키오스크(Barrier-free Kiosk)와 노인들의 돌봄을 혁신할 자율주행 케어 로봇이다. 이 로봇은 노인들의 삶을 돕고 요양 보호사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며, 언어 모델 기반으로 설계돼 자연어 이해와 상황 인지가 가능하다.

두 번째로 선보일 제품은 기업고객 관계를 개선할 'AI콜센터(AI Call Center)'다. TMQA 기술을 내장해 통화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 기존 콜센터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마지막으로, 마음에이아이는 이민 노동자들을 위한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언어 모델 기반으로 특정 언어에 구애받지 않고 문맥을 이해해 통역해준다. 유태준 마음에이아이 대표는 "이번 AI엑스포를 계기로 호주 합작법인과 적극 협력해 현지 요구사항에 맞춘 기술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마음에이아이는 1~3일 코엑스에서 열린 AI엑스포에 참가, 자사 주력 제품을 선보였다.
마음AI가 AI엑스포서 선보인 로봇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