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혜택 강화 전략 통했네…CJ 원 활용 건수 쑥쑥 늘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제휴처 50여 곳까지 확대…포인트 활용 월 2천700만 건으로 증가"

컴퓨팅입력 :2024/05/07 17:46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원(ONE)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해 회원 수 늘리기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원의 모빌리티, 여행, 생활·편의 분야 대외 제휴처를 신규 확대하며 멤버십 혜택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회원 3천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CJ원은 식품,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등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주축으로 14년 동안 지속 성장해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 9월 CJ원 브랜드 리뉴얼을 시행하며 회원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와의 제휴를 강화했다. 롯데호텔과의 포인트 전환 서비스도 이달 신규 오픈하는 등 현재 50여 곳에서 CJ원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멤버십 서비스 CJ원의 혜택이 확대됐다. (인포그래픽=CJ올리브네트웍스)

덕분에 CJ원 멤버십 적립 및 사용 횟수, 액티브 유저 수 등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실제 CJ원 활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한 달간 CJ원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한 총 수치는 2천700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00만 건이 증가했다. 이는 회원들이 CJ원 제휴 브랜드를 하루에 평균 약 90만 번 이상 이용했다는 의미다.

특히 적립 건수는 크게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월간 액티브 유저도 월 170만 명 늘어나 회원들의 멤버십 서비스 활용이 더욱 활발해진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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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CJ원은 회원 중 약 72%를 차지하는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위해 제휴 브랜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서비스도 발굴할 예정이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 담당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CJ원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휴처를 확대해 회원 록인(Lock-in) 전략을 본격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