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VR 호러게임 '스펙트럴 스크림', 스팀 VR 기대 순위 1위

이용자들이 스스로 공포를 넘어선 재미를 이끌어내는 게임

게임입력 :2024/05/07 18:05

스토익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VR 호러게임 스펙트럴 스크림이 출시 전부터 글로벌 VR 게임 이용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밸브가 운영하는 게임 ESD 플랫폼 스팀 VR 게임 기대 순위(7일 기준)에서 스펙트럴 스크림은 일렉트로닉아츠(EA)의 VR 레이싱게임 F1 24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오는 9일 출시 예정인 스펙트럴 스크림은 여러 이용자가 하나의 파티를 이뤄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는 저택에서 단서를 찾아가며 사건의 진상을 알아가는 VR 게임이다.

스펙스럴 스크림이 스팀 VR 기대 순위 1위를 차지했다.

1인칭 시점에서 재미가 극대화되는 호러 장르의 재미에 다른 이용자와 협력하는 것은 물론 타인이 허둥지둥대는 모습을 보면서 긴장감이 완화되는 요소가 한 곳에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VR 기기를 착용하지 않은 이들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 VR 장르 특유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관련기사

최윤화 스토익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변화의 흐름 속에 이용자들이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면서 시작됐다. 스펙트럴 스크림은 호러파티장르 게임으로 기존 공포물과는 다른 즐거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함께 플레이하며 역경을 헤쳐나가기도 하지만 서로를 곤란에 처하게도 만들고 긴장 속에 재미있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이용자들이 스스로 공포를 넘어선 재미를 이끌어내는 것이 핵심이다. 파스모포비아, 리썰컴퍼니 등으로 이어지는 이 장르에서 스펙트럴 스크림이 또 다른 획을 그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