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폴드2 렌더링 사진 공개…S펜 품었다

홈&모바일입력 :2020/04/02 09:26    수정: 2020/04/02 10:05

네덜란드 IT매체 레츠고디지털은 1일(현지시간) 모바일 기기 컨셉 크리에이터 저메인 스미트가 제작한 갤럭시폴드2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자세히 보기)

모바일 기기 컨셉 크리에이터 저메인 스미트가 제작한 갤럭시폴드2 렌더링 이미지 (사진=레츠고디지털)

랜더링 사진에 따르면 차세대 갤럭시폴드는 S펜이 함께 제공된다. 해당 매체는 삼성이 차세대 갤럭시폴드에 S펜을 함께 제공해 스타일러스 펜을 갖춘 최초의 폴더블폰을 선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갤럭시폴드2의 화면 크기는 7.7인치로 늘어나며, 갤럭시Z플립에 처음 적용된 초박형 유리 UTG (Ultra Thin Display)도 채택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갤럭시폴드는 4.6인치 전면 디스플레이와 7.3인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 해당 영상 보기)

사진=레츠고디지털

갤럭시폴드에는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의 홀 펀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전망이다. 일부에서는 갤폴드2에서 최초로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지만, 레츠고디지털은 해당 기술이 아직 일부 시제품을 제외한 일반 스마트폰 모델에 탑재되지 않았다며 아직은 이르다고 평가했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드2에서 카메라 기능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작년 초 갤럭시폴드 출시 이후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카메라 기능을 더 강화했다. 특히,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은 1억 80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와 10배 하이브리드 줌 기능과 카메라 6대를 탑재했다.

관련기사

갤럭시폴드2가 카메라 기능을 어디까지 향상할 지 확실치 않지만, 갤럭시S20에 채택된 3배 하이브리드 줌 기능과 64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전작인 갤럭시폴드1도 갤럭시 S10과 동일한 카메라 설정을 갖췄다.

사진=레츠고디지털

삼성전자이 작년과 같은 일정으로 갤폴드2를 공개하게 된다면, 오는 8월 갤럭시 노트20와 함께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