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하만카돈 '사운드바' 첫 출시…180만원

8월 한-미 시작으로 전세계 30여개국 판매

홈&모바일입력 :2018/08/15 11:00    수정: 2018/08/15 11:18

삼성전자는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 카돈과 협력해 만든 사운드바를 첫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을 기준으로 전세계 사운드바 시장 점유율 25%로 1위다.

'삼성-하만 카돈'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플래그십 사운드바 'HW-N950'은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탑재해 네 개의 스피커만으로 일반 가정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최대 채널인 7.1.4 음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HW-N950은 8월말 한국과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유럽, 호주, 동남아, 중남미 등 전세계 30여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출고가 기준 가격은 180만원이다.

삼성-하만 카돈 HW-N950 제품.(사진=삼성전자)

돌비 애트모스는 돌비의 최신 음향 기술로 머리 위 공간을 포함한 3차원 공간에 소리를 움직임에 따라 정확히 배치해 실제와 같은 사운드로 생생하고 강렬한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한다. 7.1.4의 7이란 숫자는 기존 서라운드 스피커(프론트, 센터, 서라운드) 수, 가운데 1은 리시버에 연결할 수 있는 파워 서브우퍼의 수, 마지막 4는 돌비 애트모스 지원 모듈에서 천장 또는 위로 향하는 스피커 수를 나타낸다.

이번 신제품은 ▲사운드바 본체 ▲우퍼 스피커 ▲2개의 후방 스피커로 7.1 채널을 구성하고, 소리를 반사하는 방식으로 천장에 4 채널 소리를 구현해 비행기가 실제 머리 위로 지나가는 듯한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또 DTS사의 DTS:X 기술이 추가돼 사실감 넘치는 음향을 구현했으며, 본체 측면에 스피커를 추가해 현장감을 강화했다. DTS:X는 미국 DTS사가 개발한 360도 전방위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는 사물 기반의 오디오 기술로 소리의 움직임을 정밀하게 재현해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사운드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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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하만 카돈 HW-N950 제품.(사진=삼성전자)

데이브 로저스(Dave Rogers) 하만 컨슈머 오디오 부문 사장은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사운드바 음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65년 전통의 오디오 브랜드 하만 카돈과의 협업으로 삼성 TV와의 완벽한 연결성과 최상의 음향을 겸비한 사운드바를 출시하게 됐다"며 "삼성-하만 카돈의 새로운 브랜드는 사운드와 디자인까지 모든 장점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100%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