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넥스지, IoT용 초소형 보안게이트웨이 공개

일반입력 :2014/11/04 11:08

손경호 기자

한솔넥스지가 자체 개발한 사물인터넷(IoT)용 보안게이트웨이 신제품을 공개한다.

 

한솔넥스지(대표 유화석)는 5일부터 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홀에서 열리는 '2014 사물인터넷전시회'에 참가해 새로운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보안게이트웨이는 3G/LTE,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가상사설망(VPN) 등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탑재한 유무선 통합보안솔루션이다. 새로 공개되는 제품군은 블루투스, 저전력 무선 근거리개인통신망(6LoWPAN)을 지원한다.

 

또한 IPsec VPN, 암호화 가속 기능을 통해 높은 성능을 보장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시회에서는 사물기기 제어연동 및 LTE 회선구간의 IPsec VPN 암호화를 시연한다.

 

보안게이트웨이는 CCTV 데이터 암호화, ATM 기기 보안, PLC 자동제어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시설물제어관리, 차량, 신호등 제어기 등에도 탑재 가능한 초소형 장비다. 특히 열악한 산업 현장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별도의 냉각팬이 없는(팬리스, Fanless) 형태로 제작됐다.

 

관련기사

유화석 한솔넥스지 대표는 "사물통신기기에 적용 가능한 경량OS, 경량암호화 알고리즘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IoT서비스 환경에 적합한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