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크, 1.5kg 무선 청소기 '에보 파워 시스템 네오' 출시

먼지 양·바닥 자동 인식

홈&모바일입력 :2024/04/26 10:04

미국 청소가전 브랜드 샤크가 무선 청소기 신제품 '에보 파워 시스템 네오·네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보 파워 시스템 네오와 네오 플러스는 각각 1.5kg와 1.7kg의 가벼운 무게와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먼지의 양을 인식해 흡입력을 자동 조절하는 'IQ 센서', 바닥재의 종류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브러시 회전 속도를 조절하는 '플로어 센서' 등 지능형 센서도 탑재했다.

신제품은 한국 주거 문화에 맞춰 청소기 헤드도 더욱 콤팩트한 사이즈로 설계됐다. '딥 클린 파워 핀'으로 바닥이나 카펫에 낀 먼지를 더욱 강력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의 엉킴을 방지해주는 안티 헤어랩 기능도 탑재했다.

샤크 초경량 무선 청소기 '에보 파워 시스템 네오·네오+' 출시 (사진=샤크)

청소가 필요한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 헤드 외 총 3가지의 액세서리툴을 추가 제공한다. 미니 모터 헤드와 틈새용 노즐, 이불용 노즐로 구성됐다. 본체와 쉽게 분리해 핸디형 청소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샤크 에보 파워 시스템 네오 플러스 모델에는 충전 스테이션과 플렉스 기능이 포함됐다. 충전 스테이션은 헤파(HEPA) 필터가 탑재돼 미세먼지와 알레르겐을 최대 99.97% 잡아낼 수 있으며, 자동 먼지 비움 시스템도 사용할 수 있다. 본체 스틱이 자유롭게 구부러지는 플렉스 기능도 적용했다.

관련기사

제품은 최근 심플한 미니멀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게 화이트 컬러로 출시됐다. 주거 공간 내 부피를 많이 차지 않도록 슬림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샤크 관계자는 "최근 샤크 대표 제품인 '클린센스 IQ 시리즈'에 대한 한국 소비자 관심이 뜨거워 이에 보답하고자 당초 계획보다 더 빠르게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